티젠(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인기 작가 유미어스와 협업한 '푸룬쏙, 풋사과쏙'의 새로운 패키지를 공개하고 올리브영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새로운 패키지는 유미어스의 '곰돌찡 토끼찡' 캐릭터와 접목해 귀여움과 발랄함을 더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패키지뿐 아니라 '곰돌찡 토끼찡'의 띠부실(떼고 붙이고 떼고 붙이는 스티커) 10종도 함께 제작해 5포 들이 패키지에 1장씩 랜덤으로 동봉했다.
'티젠 푸룬쏙'과 '티젠 풋사과쏙'은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자기관리 필수템이다. 매일 아침 건강음료로 많이 섭취하는 푸룬과, 풋사과 농축액을 티젠이 자체 개발한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조합했다. 미니 파우치(50g)에 담아 기준 대용량 음료보다 휴대와 음용의 간편성을 개선했다.
회사에 따르면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해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기존 푸룬 음료의 1/3도 안 되는 50g 용량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티젠 풋사과쏙'에는 최근 대세인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를 더해 상큼함을 한층 높였다. 애사비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발효시킨 사과 식초로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이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막으며 당 흡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류는 제로에 칼로리는 1포에 30kcal로 줄이고, 식이섬유 2종과 지방분해물질인 L-카르니틴도 추가해 눈바디가 아쉽다고 느껴질 때나 상큼한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섭취하기 좋다.
티젠 관계자는 "티젠과 올리브영의 주요 타깃층인 젊은 여성들의 취향에 맞춰 귀여운 캐릭터로 제품 주목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색다른 시도와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