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출범한 팜듀홀딩스(총괄대표 최문범)의 소속사인 ㈜리앤씨바이오는 지난 8일부터 8월 1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Vietfood & Beverage 2024’에 참가해 리앤씨바이오에서 연구∙개발한 콜라겐 제품과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Vietfood & Beverage–Propack은 베트남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식품 전시회로,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연 2회 개최된다.
팜듀홀딩스 최문범 총괄대표는 “베트남은 인구 규모 세계 15위의 국가로, 수입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면서 “미국, 일본, 중국 등 먼저 시장에 진출하여 점유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와 한국 제품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리앤씨바이오는 이번 박람회에서 리앤씨바이오에서 연구∙개발한 나노콜라겐15000, 리앤씨콜라겐22000, 리앤씨콜라겐플라센타20000, 미라클콜라겐 9900, 엔피나노콜라겐젤리, 파이토프리콜라겐12000, 파이토프리콜라겐비타씨&비오틴 3500과 두뇌를 활성화시키고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브레인부스터와 스트레스케어팩 등을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베트남은 건강보조식품의 약 65%가 드럭스토어나 전문의약품소매점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제품 선택 시 가격보다는 제품의 효과나 안정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국내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전문적인 콜라겐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파이토프리콜라겐펩타이드(phyto-precollagen peptide)의 피부주름, 항산화, 항고혈압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 및 약국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홍보했으며 식물성 원료,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세계적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한편 리앤씨바이오는 지난 4월 노투스베트남과 MOU 체결하였으며, 노투스베트남이 베트남은 물론 추후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뉴트리파마 콜라겐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명품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