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ESG 실천 활동과 ‘초‧중교 생태환경교육’ 연계
강원도 8개 학교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지원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6-20 15:12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ESG경영 일환으로 ‘HIRA人 한마음 워킹챌린지 시즌4’를 실시해 강원도교육청에 친환경 비누 만들기 키트 500개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워킹챌린지는 심사평가원의 참여형 ESG인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실천 활동으로서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통해 환경보호와 임직원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임직원 목표 누적 걸음 수 달성 시 기부와 연계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심평원은 지난 4월1일부터 두 달간 임직원 누적 걸음 수 4억5,000만 걸음 달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48일 만에 누적 걸음 수를 달성했다.

심평원은 직원들의 걸음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총 45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했고, 이를 통해 강원도교육청에 친환경 비누 만들기 키트 500개를 전달해 탄소중립실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강원도 내 8개 학교의 생태환경교육을 지원한다.

심평원은 지난해에도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지금 바로’에 참여해 시범학교 학생들의 사회적가치 활동 포인트를 금액으로 환산한 461만원의 임직원 성금을 환경성질환 환우 치료비로 지원했다.

심평원 관계자는 “일상 속 ESG 실천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챌린지를 추진할 예정이며, 심평원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에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