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체리쉬, AI 디지털 기술 활용 아파트단지 커뮤니티센터 공략
단백질 보충제, 부스터, 헬스 음료, 단백질바 등 자판기 통해 공급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9-30 12:14   

바디체리쉬(Bodycherish)가 운동 전후 골든타임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부스터, 헬스 음료, 단백질바 등 다양한 AI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 뉴트리션 스마트 벤딩머신’을 통해 대규모 프리미엄 아파트단지내 커뮤니티센터에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산푸르지오브리파크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 서비스중인 바디체리쉬 자판기제품   ©바디체리쉬

대규모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들의 커뮤니티 시설의 진화는 결국 브랜드 차별화 경쟁과 소비자 니즈 때문으로 해석된다. 바디체리쉬는 국내 최초로 피트니스 센터 전용 ‘스마트 무인 뉴트리션 벤딩머신’을 개발한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으로, 운동 전후 골든타임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부스터, 헬스 음료, 단백질바 등 다양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바디체리쉬 노지현 대표는 “대규모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들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환경을 제공키 위해 고급 커뮤니티센터 경쟁이 치열하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수영장 등 고급 운동시설은 물론 도서관, 독서실 같은 교육 시설과 카페, 도서관,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문화시설까지 아파트 단지에 잇따라 들어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대표는 “지난 2023년 완공한 안산푸르지오브리파크 아파트(1,714세대) 커뮤니티 시설에 24년 신제품 스마트 프로틴/스포츠뉴트리션 자판기를 공급키로 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신제품은 지점별 판매량 및 재고현황 분석을 통하여 자판기내 필요한 제품과 필요하지 않은 제품을 선별하여 직접 배송 및 재고관리를 해주는 AI 스마트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은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UI 인터페이스(SOLD OUT, 추천제품, 신제품, 제품 종류 등의 제품 섹터 구분)와 관리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자판기 재고관리 시스템 탑재로 인하여 사용자, 관리자 모두의 편리성을 증대시킨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단지 안에서 운동∙육아∙여가까지 다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자체만으로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소득 수준으로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에 커뮤니티 시설로 확실히 부응할 수 있어 차별화 환경은 앞으로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바디체리쉬는 지난해 3월 프리A 투자에 이어 최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보광인베스트먼트로부터 브릿지 투자 유치에도 성공한 바 있다. 확보된 자금을 기반으로 최신 스마트 벤딩머신을 개발했다. 스마트 자판기 최초 입점을 계기로 합리적인 제품 판매가로 본격적인 프리미엄 대규모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의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바디체리쉬 노지현 대표는 “대규모 프리미엄 아파트 커뮤니티 입점은 최초다. 각동별 입주자 회의의 의견을 수렴하여 커뮤니티내 바디체리쉬 자판기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며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커피 이용 서비스 외에 부족했던 시설 확충을 통하여 입주민들의 운동 건강관리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새로운 시장 진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