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가, '홍삼'이 뜬다
고려웰빙, 약국대상 임대사업 호평
감성균 기자 kam516@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05-06-07 11:32   수정 2005.06.07 11:42
오랜 기간 약국의 인기판매품목이었던 홍삼이 최근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 기기와 홍삼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취급을 주저하던 약국들이 최근 임대가 가능한 홍삼액 추출기를 통해 취급을 늘려가고 있는 것.

홍삼전문 유통업체인 고려웰빙은 건강식품제조기 전문업체인 고려산업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지난 5월부터 홍삼액 추출기 MEXTOR를 약국에 임대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사업 개시 한달만에 50여개 이상 약국에서 전화문의를 통해서만 임대를 결정하는 등 약국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액 추출기 MEXTOR는 특허 출허된 할로겐 램프에 의한 홍삼액 추출 방식으로 85도 72시간의 저온 숙열방식을 통해 무증발, 무압력, 무금속의 완전 통유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제품은 85도의 일정한 저온도로 72시간 숙열 가공해 추출한 홍삼액은 항암효과가 탁월한 사포닌 성분이 33가지로 가장 많이 추출된다고 한다.

또 할로겐 램프로 가열하여 원적외선이 가장 많이 방출되고 특유의 향이나 성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무금속 통유리를 사용하여 천연 생약성분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도 특징.

특히 추출기를 약국내 에 설치하여 약사들이 직접 조제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고 고객들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고 한다.

더구나 약사들이 단골고객들의 건강상태를 늘 파악하고 있어 이에 따른 상담과 맞춤판매가 가능해 경영활성화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산업자원부 지역혁신특성화사업으로 선정돼 '서울 바이오식품산업 혁신기술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바이오푸드네트워크사업단이 최근 수행한‘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수요도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인식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은 홍삼·인삼, 비타민, 알로에 순이며 구입경험이 있는 품목은 비타민, 蔘, 칼슘인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문의 : 홈페이지 www.hongsamPharm.com 전화 02) 354-3903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