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믹스,'타겟캡쳐키트' 등 제품 5종 미국 FDA 'Class Ⅰ' 등재
미국 NGS시장 공략 가속… 해외 시장 수요 확대 기대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2-11 09:34   수정 2025.12.11 09:34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 플랫폼 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타겟캡쳐키트 등 총 5종의 제품이 미국 FDA의 Class Ⅰ 의료기기로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등재된 제품은 전처리 키트(Library Preparation Kit) 2종, 타켓캡쳐키트(Target Capture Kit) 1종, 전장엑솜(WES) 패널 1종, 중합효소(Polymerase) 1종 등 총 5종으로,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유 기술과 독자적 설계 역량이 일관되게 적용돼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이다.

셀레믹스는 이번 Class Ⅰ 등재를 통해 자사 핵심 제품군이 글로벌 수준 품질·기술·안전성을 갖췄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고객들로부터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 성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FDA 등재 제품 활용도가 절대적으로 높은 만큼, 이번 성과는 셀레믹스가 미국 시장 공략에서 한 단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한 의미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

셀레믹스 관계자는 “FDA 등재는 고객과 파트너가 우리 제품에 갖는 신뢰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는 동시에, 중동·유럽 시장에서도 FDA 등재 제품을 중심으로 영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