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글로벌교육센터 개소... 국제 인재 양성 박차
한국어 연수·언어 교환·문화 체험 등 운영··· 학문-문화 교류 장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0-10 10:59   수정 2025.10.10 11:04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서영거)가 국제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 거점인 글로벌교육센터를 최근 개소했다.

서영거 차 의과학대학교 총장,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 임지영 교학부총장, 박진훈 글로벌교육원장 등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외국인 유학생 40여명이 참석했다.

글로벌교육센터는 외국인 유학생 한국 적응과 학업 성취를 돕고, 국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됐다. 센터는 한국어 어학연수 과정을 비롯해 언어교환 프로그램,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센터에서는 중국, 베트남, 미얀마, 몽골, 네팔 등 유학생 54명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고 있다.

서영거 총장은 “글로벌교육센터는 다양한 국적 학생들이 모여 학문과 문화를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세계 속의 차 의과학대학교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 의과학대는 의학·약학·간호학은 물론 바이오메디컬, 보건의료공학 등 보건·의료 분야 특성화 교육을 통해 세계적 수준 의사과학자와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교육센터 개소가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한층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