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자회사 Nano-Ditech, SEKISUI와 RSV 신속검사 공급계약
FDA 510(k) 승인-CLIA 면제 RSV 신속검사...'Rapid Test' 브랜드 론칭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04-07 10:04   수정 2025.04.07 10:06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는 미국 뉴저지 소재 자회사 Nano-Ditech을 통해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 SEKISUI Diagnostics(이하 SEKISUI)와 RSV(호흡기세포 융합바이러스) 신속검사로 최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Nano-Ditech이 개발한 RSV 신속검사가 SEKISUI의 OSOM® Rapid Test 브랜드로 출시되며,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의료기관과 현장진단 시장에 공급된다. 

RSV 신속검사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체외진단용 신속진단키트로, 6개월에서 6세 사이 영유아와 어린이를 비롯해 60세 이상 고령층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비침습적 면봉 방식을 적용해 간편하게 검체를 채취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는 약 15분 이내 확인 가능하다. 이러한 특성으로 의료 현장에서 빠른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도구로 평가된다. 

글로벌 RSV 진단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13억 7,000만 달러 규모로 평가되며, 2032년까지 연평균 14.5% 성장률로 약 46억 4,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매년 미국에서만 5만 8천명에서 8만명의 5세 미만 어린이가 RSV 감염으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으며, 65세 이상 성인 경우 연간 6만에서 16만명이 입원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RSV 감염  패턴 변화와 계절성 변동이 관찰되면서 현장진단(POCT) 시장에서는 CLIA 면제 인증을 받은 제품들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Nano-Ditech은 2002년 설립 이후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제조시설에서 면역진단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며, 현장진단(POCT) 시장을 목표로 의료 전문가, 임상 실험실, 병원 등에 신뢰도 높은 진단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Nano-Ditech은 북미 시장에서 호흡기 감염 질환 진단 제품의 보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면역진단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시젼바이오 김한신 대표는 "SEKISUI Diagnostics과 협력을 통해 RSV 신속검사가 보다 넓은 글로벌 시장에 공급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Nano-Ditech의 기술력과 SEKISUI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결합해 현장진단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면역진단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체외진단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SEKISUI Diagnostics는 40년 이상 업력을 가진 SEKISUI Medical Group의 계열사로, 7개국에 거점을 둔 4개 회사가 전 세계 의사, 병원, 실험실 및 검사시설에 혁신적인 진단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임상화학 시약, POCT 제품, 혈액 채취 튜브, 효소 및 특수 생화학물질 등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