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학연구재단, 홍릉강소특구와 '바이오헬스 창업 생태계 확장' MOU
바이오헬스 창업 생태계 확장 및 혁신역량 강화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7-14 11:12   수정 2023.07.14 11:16
미래의학연구재단 한상대 대외협력 상임고문과 홍릉강소특구 임환 단장이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미래의학연구재단

미래의학연구재단(이하 ‘재단’)은 홍릉강소특구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연구자 중심 K-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사업화 촉진 및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과 상호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의 연구자 중심 건강한 창업 생태계 구축 및 스타트업 지원에 관한 혁신역량과 홍릉강소특구의 한국형 메디클러스터 기반 혁신 R&D 지원과 특화된 기술사업화 역량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다방면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재단 한상대 대외협력 상임고문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다양한 연구개발 및 사업화 프로젝트의 협력 방안을 꾸준히 확대해 민간 중심의 산학연병벤처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창업생태계 구축과 대한민국 미래의학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홍릉강소특구 임환 단장은 “홍릉 강소특구의 유망 스타트업 상용화 지원 및 이들의 사업화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폭넓은 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십 협력을 통해 국내 바이오벤처 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성장으로 미래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