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성분명처방 대국민 홍보를 위해 제작한 조제약 전산봉투 할인에 나선다. 서울시약은 성분명처방 홍보 내용이 담긴 전산봉투 디자인을 제공하고, 조은봉투는 1만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무협약을 지난달 16일 체결한 바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며, 조은봉투 사이트(www.zagaza.co.kr)를 통해 주문해야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 타 지부 약국에서도 성분명처방 홍보 전산봉투를 주문할 경우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산봉투는 모두 13가지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색상 및 디자인 등 회원 약국의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전산봉투에는 △내가 먹는 약 성분명 알기 △색깔과 이름은 달라도 모두 같은 약!! △내가 먹는 약 성분을 알 수 있어요 △약의 중복 복용을 막을 수 있어요 △내가 내는 건강보험료를 줄일 수 있어요 △매년 2조원어치 약이 버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등의 홍보 문구가 담겨 있다.
권영희 회장은 “이번 전산봉투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국민들에게 내가 먹는 약 성분명 알기와 성분명처방의 필요성과 유용성에 대한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회원약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