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생명공학연구소, 과기부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20년간 지속적인 R&D 투자·꾸준한 연구개발 성과 인정받아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06-21 14:54   
펩타이드(Peptide) 기반 바이오 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 부설 생명공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선정하는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기업부설연구소의 경쟁력 제고와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하여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이 우수한 기업연구소를 ‘우수 기업연구소’로 발굴하여 지원하는 제도다.

케어젠 생명공학연구소는 2003년 설립 이후 인체 내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구조 연구를 통해 단백질의 기능을 모방하는 펩타이드 구조 및 활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만 종의 펩타이드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400건 이상의 특허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케어젠은 이러한 지식재산권 및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효능 원료 물질, 의료기기 및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자체 생산해 세계 13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사업 범위를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으로 확대 중이다.

정용지 대표이사는 “설립 후 20년 간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꾸준한 연구 개발 성과를 이번 우수연구소 지정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혁신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