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의 약국 화장품 브랜드 ‘프로-캄’을 취급하는 약국의 문의 절차가 쉽고 간편해진다.
한미약품 관계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은 자사 의약품 약국 유통 채널 HMP몰에 프로-캄 상담 AI 챗봇 ‘프로-캄카미(이하 카미)’를 런칭하고, 24시간 상담 가능 채널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HMP몰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미’는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제품 정보 및 프로모션 안내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미는 ▲프로-캄 브랜드 스토리 ▲제품 정보 ▲소비자 후기 ▲월별 할인 정보 등을 안내하며, 시즌 및 인기상품, 약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상품 등을 스스로 추천한다.
온라인팜은 ‘카미’ 런칭 기념 5월 한달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여성청결제 ‘프로-캄클레어진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온라인팜 관계자는 “‘카미’는 프로바이오틱스(PRO)로 피부를 진정(CALM)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프로-캄’ 브랜드의 ‘캄’을 친근한 느낌으로 변형한 이름”이라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토대로 개별 약사님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전국 1만여 개 약국에서 유통되는 프로-캄은 현재 ▲고보습 라인 9종 ▲유소아 라인 3종 ▲애프터케어 2종 ▲세정 1종 ▲아크네 라인 2종 ▲마스크팩 2종 ▲이너뷰티 1종 ▲탈모관리 3종 등 총 23종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