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약사회, 서초에듀팜 종강
최재경 기자 cjk0304@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7-12-15 13:42   

서초구약사회(회장 권영희, 약학부회장 강미선 위원장 강희경)는 지난 7월 5일부터 시작한 서초에듀팜 11기 김명철 약사의 '질환별 병태생리 및 OTC핵심복약지도' 15회차 강의를 마무리했다.

종강식에서는 '질환별 병태생리 및 OTC핵심복약지도'의 첫 강의 '감기 및 호흡기질환 제제'부터  마지막 11기 15회차 강의까지 매번 새로운 자료를 준비하고, 열과 성을 다하여 강의를 진행해 준 김명철 강사와 새로운 관점, 젊은 마인드로 강의를 진행한 이보현 강사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서초에듀팜11기에는 380명이 수강신청을 했으며, 개근한 수강생만도 70명에 달하여 감사한 마음으로 15회차 개근하신 회원들께는 작은 선물을 증정했다.

또한, 이번 서초에듀팜에서는 5명의 요약담당 약사를 별도로 선정, 매회 강의를 요약했다.  매주 요약한 내용을 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집하고 요약본을 제작해 종강식에서 수강생들에게 배포했다.

권영희 회장은 "모든 약사가 하나가 될 때 약사직능을 지킬 힘이 모아진다는 점을 강조하며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으로 약국현장에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식, 의약부외품까지도 약사 전문가로서 복약상담 및 건강상담에 진력을 다해 지역주민의 건강 관리자로서 자리매김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원격화상투약기 도입,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규제프리존 지정 운영 특별법 등 약사직능을 위태롭게 하는 여러 가지 약사현안을 모두 하나로 뭉쳐 타개해 나가자'고 말했다.

서초구약사회는 2012년 화요강좌로 시작해, 서초팜스쿨 진행에 이어 서초에듀팜 진행까지 약사직능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