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화장품이라 불리는 밍크 오일 신상품이 출시됐다.
밍크오일을 십년 넘게 약국을 통해 공급한 '㈜장스앤팜스'는 기존 밍크 오일의 맹점을 완벽히 보완한 캡슐형 고급 밍크오일 '장스 밍크 오일 플래티넘'(Jangs Mink Oil Platinum)을 개발, 내놨다.
이 회사에 따르면 장스 밍크 오일 플래티넘은 인간의 피지방과 가장 유사한 피지 성분을 갖고 있는 밍크에서 추출/정제한 순수 천연 오일이 주성분으로, 피부 내 흡수가 빠른 산뜻한 감각의 저자극성 에센스 오일이다.
피부 친화력 및 보습효과가 우수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줘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 주고 충분한 영양과 피부표면에 건강한 천연보호막을 형성,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부드럽고 팽팽하게 해준다고 한다.
특히 피부색이 맑지 않거나 화장이 잘 받지 않는 사람에게 좋으며, 단 한번의 사용으로 벨벳과 같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피부의 각화 주기인 28일에 맞추어, 28회분 28pcs(11.2ml), 56회분 56pcs(22.4ml)의 두 가지로 제품이 이뤄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 장스앤 팜스에서 취급하는 밍크의 복부피하에서 채취해 자연추출법으로 정제한 것으로 1마리 당 3g정도 밖에 얻을 수 없는 자연이 준 귀중한 선물이다."며 " 장스 밍크 오일 플래티넘은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해지는 환절기나 노화의 징후가 현저하게 눈에 띌 때 얼굴과 목을 중심으로 집중 관리하는 '피부 각화 주기 프로그램'에 기초한 고급 화장품이다"고 말했다.
밍크 오일 외 아이오일, 밍크비누, 립글로즈, 폼클렌징,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장스앤팜스는 한방 밍크 오일, 최고급 앰플형 밍크 오일(Jangs Oil D-28) 등도 개발중으로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밍크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동물 중에서 유일하게 피부병이 없는 동물로, 표피의 15% 이상 손상을 입었을 경우 타 동물은 자체 치유력의 한계를 넘어서 죽거나 큰 상처를 남기는 반면, 밍크의 상처 부위는 특이한 피부 재생력으로 깨끗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