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세대 넘어 밀레니얼 세대도 전면 부상
대한민국 제약업계 오너인맥 대해부④
남태훈 사장·윤현경 상무·조동훈 부사장 등 포진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1-13 06:00   수정 2022.01.19 12:51
국내 제약업계에 오너일가의 밀레니얼 세대들이 속속 경영 전면에 등장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약업닷컴이 1980년대생 22명의 밀레니얼 세대 제약사 오너일가를 들여다봤다.

1980년생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이사 사장과 동화약품 윤현경 상무, 하나제약 조동훈 부사장, 1981년생 삼일제약 허승범 대표이사 부회장, 1982년생인 경동제약 류기성 대표이사 부회장, 1983년생 GC녹십자의 지주회사인 GC(녹십자홀딩스) 허진성 전략기획부문 성장전략실장, 일성신약 윤종호 이사, 제일약품 한상우 상무이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일 해외영업부 팀장 등이 있다.

또한 1984년생 대원제약 백인환 전무, 동화약품 윤인호 전무, 셀트리온 서진석 수석부사장(이사회 의장), 한독 김동한 상무보, 1985년생 보령제약 김정균 사장(보령홀딩스 대표이사 사장), 삼일제약 허준범 상무, 1986년생 동성제약 나원균 실장, 일성신약 윤종욱 대표이사, 한독 관계사 와이앤에스인터내셔날 김종한 이사, 1987년생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서준석 사내이사(셀트리온헬스케어 이사회 의장), 1989년생 대원제약 백인영 이사대우, 휴온스 윤인상 부장 등이 있다.

국제약품 남태훈 사장은 남영우 회장의 장남으로 미국 매사추세츠주립대 보스턴(UMass Boston)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국제약품 영업관리실장, 이사 등을 거쳤다.

동화약품 윤현경 상무는 윤도준 회장의 장녀로 경희대 경영학과와 미국 존슨앤웨일즈대학(Johnson & Wales University) 외식산업학을 마쳤고, 동화약품 광고홍보실장과 BD실 상무/커뮤니케이션팀장을 거쳐 Derma 사업부 상무를 맡고 있다.

하나제약 조동훈 부사장은 조경일 회장의 장남으로 하외이 주립대 경영학과를 마쳤다.

삼일제약 허승범 부회장은 허강 회장의 1남으로 미국 트리니티대학(Trinity College)를 졸업하고 삼일제약 기획조정실장, 경영지원본부장, Growth Business 본부장,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경동제약 류기성 부회장은 류덕희 명예회장의 장남으로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석사를 마치고 경동제약 기획조정실장과 부사장, 류일인터내셔널과 케이디파마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GC(녹십자홀딩스) 허진성 전략기획부문 성장전략실장은 GC녹십자 허일섭 회장(GC 대표이사 회장)의 1남으로 경희대 산업공학과와 썬더버드 경영대학원 MBA를 마치고 GC 경영관리실 경영관리팀장을 역임했다.

제일약품 한상우 상무이사는 한승수 회장의 2남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를 거쳐 제일약품 개발본부장을 맡고 있다.

일성신약 윤종호 이사는 윤석근 부회장의 1남으로 경희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일 해외영업부 팀장은 강덕영 대표이사의 2남이다.

대원제약 백인환 전무는 백승호 회장의 1남으로 브랜다이스대학(Brandeis University)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동화약품 윤인호 전무는 윤도준 회장의 장남으로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캠퍼스(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화약품 재경/IT실, CNS팀, 전략기획실을 거쳐 고객감동본부/지원본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셀트리온 서진석 수석부사장(이사회 의장)은 서정진 명예회장의 1남으로 KAIST(박사)를 마쳤고 셀트리온 제품개발부문장, 셀트리온스킨큐어 경영총괄 수석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보령제약 김정균 사장은 보령홀딩스 김은선 회장의 장남으로 중앙대약대를 졸업하고 보령제약 기획전략실 이사를 거쳐 보령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을 함께 맡고 있다.

삼일제약 허준범 상무는 허강 회장의 2남으로 Bentley University를 졸업했고 삼일제약 CHC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다.

동성제약 나원균 실장은 이경희 오마샤리프화장품 대표의 장남이다.

일성신약 윤종욱 대표이사는 윤석근 부회장의 2남으로 Pace 대학에서 금융학을 전공했다.

한독 김동한 상무보는 김영진 회장의 1남으로 경영조정실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독 관계사 와이앤에스인터내셔날 김종한 이사는 김영진 회장의 2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서준석 사내이사(셀트리온헬스케어 이사회 의장)는 셀트리온 서정진 명예회장의 2남으로 셀트리온 제조부문 운영지원담당장 등을 역임했다.

휴온스 윤인상 부장은 윤성태 부회장의 1남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