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오노기 항균약 ‘페트크로자’ 英서 구독형 상환 개시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6-17 11:41   수정 2022.06.17 16:53
시오노기 제약은 항균약 ‘페트크로자(Fetcrija, cefiderocol)’가 영국의 국민보건서비스(NHSE&I)와 계약 체결에 의해 구독형 상환이 시작되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영국이 시작한 구독형 상환은 항균제 처방량과 상관없이 국가가 개발 기업에 고정수가를 지급하는 대신 필요할 때 항균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페트크로자’는 2020년 12월에 이 제도에 채택된 이후 NICE에 의한 의료기술 평가가 실시되었으며, 이번 정식으로 NHSE&I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시오노기는 3년간 지급을 받고 최대 7년을 연장하는 옵션을 부여 받았다.
 
‘페트크로자’는 다제내성균을 함유한 그램음성균 외막을 효과적으로 통과하여 항균활성을 발휘하는 신규 사이드로포어 세팔로스포린(siderophore cephalosporin) 항균제이다. 세균의 카르바페넴 내성 획득과 관련된 세 가지 주요 기전에 의한 영향 없이 항균력을 발휘한다. 철과 결합하는 독자적인 규조를 가짐으로써 세균이 양분인 철을 끌어들이기 위해 이용하는 철 트랜스포터를 통해 세균내로 능동적으로 운반된다. 그 결과 ‘페트크로자’는 세균의 레피플라즘내로 효율적으로 포섭되어 세포벽 합성을 저해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