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모두 저마다의 생활 방식이 있다. 각자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바쁘게 살아간다는 사실은 다름없다. 학교, 학원을 다니는 초등학생부터 각각 하는 일이 다른 사회인들, 더 나아가 이미 퇴직을 했지만 자신들이 하고 싶은 일, 해야 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노인까지 바쁜 이유 또한 다양하다.
바쁘게 살다 보면 밥을 제때 못 챙겨 먹기도 하고, 자가 관리를 하는 시간을 갖지 못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피부 관리도 소홀히 하는데 오늘은 피부 건강을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집에서 피부관리를 위해 적지 않은 사람들이 입소문이 난 화장품, 비싼 화장품, 광고를 자주하는 화장품 등 많은 화장품을 사서 사용한다. 하지만 이런 화장품들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뿐 아니라 꾸준히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관리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스킨 부스터를 사용하는 것이다.
매쿰 (McCoom)은 오직 PLLA(Poly-L-Lactic Acid) 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으로, MTS 또는 EBD 장비를 병합 사용 시 콜라겐이 자가 생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피부 탄력, 잔주름 완화, 피부 재생, 모공 수축 그리고 피부 결 개선에 효과가 있는 매쿰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다운타임 또한 짧아 관리받은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바쁜 현대인들이 무리하지 않고도 받을 수 있는 관리 중 하나다.
강남 서초구 라벨라 의원 조현진 원장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느라 본인의 피부 트러블을 신경 못 쓰고 넘어가는 현대인들을 많이 봤다”며 “집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지만 그 시작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가와 상의 후 자신에게 맞는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한번 관리를 시작하면 차후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훨씬 쉬워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