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병원, ERICA 융합산업대학원과 MOU...유경꿈이룸학교에 미술치료 지원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2-24 16:19   수정 2023.02.24 16:19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원장 김운영)은 한양대 ERICA 융합산업대학원(원장 이성욱)과 상호 발전 및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고대안산병원은 융합산업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의 미술치료 실천을 위한 현장 제공을, 융합산업대학원은 고대안산병원의 ‘유경꿈이룸학교(병원학교)’ 학생 및 소아병동 입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에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자문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기로 각각 약속했다.
 
김운영 병원장은 “의료기관과 교육기관이 뜻을 모아 성사한 이번 업무협약이 원내 어린 환자들의 정서발달과 회복을 돕는 한편,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욱 융합산업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은 한양대학교의 건학정신인 사랑의 실천을 모토로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유관기관들과 적극 협력해 교육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병민(소아청소년과 교수) 유경꿈이룸학교장은 “주요 교과목뿐 아니라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전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유경꿈이룸학교의 커리큘럼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체계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