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얼타 뷰티, 샬롬! 중동시장 문..열려라 참깨~
중동 현지 1호점 쿠웨이트서 개설..추가오픈 릴레이 예정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1-10 06:00   수정 2025.11.10 06:05


 

열려라 참깨~

2025년 현재 미국 전역에 총 1,500여곳의 매장을 보유한 메이저 화장품 유통기업 얼타 뷰티(Ulta Beauty)가 중동시장에 진출한다.

얼타 뷰티는 중동시장에서 자사의 1호점을 개설한다고 6일 공표했다.

이날 발표내용에 따르면 얼타 뷰티의 중동시장 1호점은 쿠웨이트에 소재한 대규모 쇼핑‧엔터테인먼크 복합단지 ‘디 애비뉴 인 쿠웨이트’에서 7일 공식적으로 오픈한다.

얼타 뷰티의 쿠웨이트 매장은 중동의 대표적인 글로벌 소매유통 프랜차이즈 운영기업의 한곳으로 알샤야 그룹(Alshaya Group)과 구축한 파트너 관계를 근간으로 개설되는 것이다.

쿠웨이트 매장 개설은 얼타 뷰티의 글로벌 마켓 확대 경영전략 측면에서 보더라도 괄목할 만한 성과로 기록될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얼타 뷰티는 지난 9월 초 미국 이외의 장소에서 문을 여는 자사의 최초매장으로 멕시코의 수도(首都) 멕시코 시티 시내 유명 쇼핑몰에서 현지시장 1호점을 공식개설한 바 있다.

얼타 뷰티의 케시아 스틸먼 회장은 “우리의 중동시장 1호점이 개설되는 것이 우리 브랜드 뿐 아니라 알샤야 그룹과 구축한 파트너 관계 측면에서 보더라도 자부심을 갖게 하는 순간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의 글로벌 마켓 성장 여정에서 보더라도 중동시장 1호점 오픈을 중요한 진일보라 할 수 있다”는 말로 의의를 강조했다.

스틸먼 회장은 뒤이어 “쿠웨이트 현지 매장이 우리의 고객들과 관계자들에게 견줄 수 없는 생생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미국시장에서 지난 수 십년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애착을 한몸에 받아왔던 우리의 브랜드 파트너들이 중동시장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안겨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뷰티 분야에서 우리가 보유한 전문성을 이처럼 활기차고 열정적인 새로운 현지 커뮤니티에서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알샤야 그룹의 존 해든 대표는 “우리가 얼타 뷰티와 구축한 새롭고 환상적인 파트너 관계가 알샤야 그룹을 위한 또 한번의 진일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가 최고의 브랜드들을 이곳에 선보이고자 힘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화장품 소비자들이 얼타 뷰티 매장 방문을 앞두고 흥분되어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해든 대표는 “무엇보다 화장품 소비자들이 중동지역에서 처음으로 접하는 독특한 매장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다수의 브랜드들은 오로지 얼타 뷰티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만5,000여 평방피트 규모에 달하는 중동시장 1호점은 얼타 뷰티 특유의 시그니처 경험을 현지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색조화장품에서부터 스킨케어, 눈썹케어 및 네일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영역별‧가격대별로 역동적인 구색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얼타 뷰티는 “아름다움에 관한 모든 것, 전체 화장품을 1곳에서”라는 자사의 검증된 경영모델을 접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중동시장 1호점에는 현지시장 소비자들이 원하는 300여 뷰티‧웰빙 브랜드들이 진열될 예정이다.

특히 300여 브랜드들 가운데 다수는 중동시장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 것이자 현지에서는 오로지 얼타 뷰티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엄선된 브랜드들 가운데는 미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얼타 뷰티 컬렉션’, ‘오르벨라’(Ôrəbella), ‘모르페’(Morphe), ‘폴라이트 소사이어티’(Ploite Society), ‘롤라비’(LolaVie), ‘사슈’(Sacheu), ‘베터 월드 프래그런스 하우스’(Better World Fragrance House) 및 ‘스니프’(Snif) 등과 글로벌 마켓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피터 토마스 로스’(Peter Thomas 깨소), ‘키코 밀라노’(Kiko Milano), 그리고 중동지역 현지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벡스 뷰티’(Bex Beauty), ‘아스테리’(Asteri) 및 ‘나딘 느제임 뷰티’(Nadine Njeim Beauty)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얼타 뷰티와 알샤야 그룹은 쿠웨이트 매장 개설을 계기로 중동시장에서 확대전략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아랍에리미트(UAE)의 ‘몰 오브 에미리트’에서, 내년 3월 두바이의 ‘두바이 몰’에서, 같은 달 사우디 아라비아의 ‘레드씨 몰’에서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다는 복안이다.

얼타 뷰티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알샤야 그룹과 함께 중동시장 각국에서 추가로 매장을 오픈하기로 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