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가 세미 매트 제형의 ‘블랙 퍼펙션 커버 핏 쿠션(이하 블랙 쿠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베스트셀러 ‘누드 퍼펙션 스킨 핏 쿠션’의 뒤를 이어 베이스 카테고리를 확대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비디비치가 '블랙 퍼펙션 커버 핏 쿠션'을 출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블랙 쿠션은 77% 스킨케어 성분을 담은 세럼 베이스가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더해 속건조 없는 피부 표현을 돕는다. 피부 톤, 잡티, 모공을 얇고 매끈하게 커버하는 동시에 최대 72시간 메이크업 지속력이 입증됐다. 스웨트프루프 테스트도 완료해 땀에도 무너지지 않는 사용감을 강조했다.
제품에는 흑진주와 실크, 블랙 벨벳 알개 성분을 결합한 ‘블랙 프로틴 콤플렉스™’가 포함돼 진주빛 윤기를 구현한다. 세라마이드, 판테놀,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 비건 콜라겐 등 스킨케어 성분도 다수 함유해 보습·진정·톤 개선·탄력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도 고려해 전용 퍼프를 새롭게 개발했다. 커버력, 밀착력, 발림성 등 10개 항목 적합도 테스트를 거쳐 매트 제형 특유의 뭉침이나 두꺼운 발림을 최소화했다.
블랙 퍼펙션 커버 핏 쿠션(SPF40·PA++)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g 4만6000원대다.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본품·리필 세트 단독 기획 구성도 판매한다.
비디비치는 이번 신제품을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설문과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 브랜드는 스킨 일루미네이션, 누드 퍼펙션 스킨 핏 쿠션, 모찌 프라이머, 톤업 선쿠션 등과 함께 베이스 라인을 강화하며 입지를 확대해 왔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블랙 쿠션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국내에서 인지도를 높이며 차후 해외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