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약사가 권고하는 비타민제‧보충제 브랜드 1위 자리에 이름을 올린 ‘네이처 메이드’(Nature Made)가 ‘U.S. 뉴스&월드 리포트’誌가 선정한 ‘2025년 최고의 OTC 의약품 및 건강제품’ 리스트에서 8개 부문에 걸쳐 1위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내용은 미국 캘피포니아주 웨스트 힐스에 본사를 둔 비타민제‧기능성 보충제 기업으로 지난 50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네이처 메이드’를 발매하고 있는 파마바이트(Pharmavite)가 8일 공개한 것이다.
지난 1933년 창간된 주간지 ‘U.S. 뉴스&월드 리포트’誌는 각종 랭킹을 집계해 발표하는 매체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매체이다.
선정결과를 보면 ‘네이처 메이드’는 ▲최고 비타민제 브랜드 ▲최고 스트레스 개선용 보충제 ▲최고 아쉬와간다(Ashwagandha) 보충제 ▲최고 칼륨 보충제 ▲최고 강황 보충제 ▲최고 비타민B12 보충제 ▲최고 출산 前 비타민제 ▲최고 비타민D 보충제 등의 부문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선정결과는 ‘U.S. 뉴스&월드 리포트’가 시장조사기관 해리스 폴(The Harris Poll)에 의뢰해 총 357명의 약사와 134명의 피부과의사를 대상으로 총 133개 상품부문에 걸쳐 진행한 조사에서 도출된 것이다.
파마바이트의 제프 부텔 대표는 “우리는 ‘네이처 메이드’가 다시 한번 의료인들에 의해 이처럼 많은 필수제품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리더 브랜드로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비타민B12와 칼륨을 비롯한 기초 비타민제 영역에서부터 스트레스와 같은 표적 솔루션 제품에 이르기까지 이처럼 확고하게 인정받은 것은 우리가 소비자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일상의 여정에서 품질, 과학 및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항상 사세를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랭킹 선정과정을 보면 조사에 참여한 패널리스트들이 주어진 상품영역별로 자신이 권고하는 ‘톱 3’ 권고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하고, 이 과정에서 가장 많이 순위에 포함된 제품들을 상품영역별 승자로 가려내는 엄격한 절차를 거쳤다.
‘U.S. 뉴스&월드 리포트’誌는 통계적 평가 기준을 충족한 브랜드들에 한해 ‘2025년 최고의 OTC 의약품 및 건강제품’ 리스트에 포함시켰다.
‘U.S. 뉴스&월드 리포트’誌의 수미타 싱 건강담당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순위 리스트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만한 가이드 역할을 해 줄 것”이라면서 “수 백명의 약사와 피부과의사들에 의한 선정절차를 거치면서 우리는 개별 소비자들과 가족들이 그들의 건강 니즈별로 최고 품질의 OTC(over-the-counter) 제품들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데이터 기반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