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대표 유정희)가 내부 임상시험 매니저를 대상으로 9월부터 12주간 진행한 ‘Partner Management Track(이하 PMT)’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PMT교육은 임상시험 각 분야별 전문성을 확보하고 신약개발 전과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드림씨아이에스 임상 운영 부서 내 매니저를 선별해 기수별 20인 이내로 진행됐다. 드림씨아이에스는 PMT 교육과정을 1년에 2회씩 진행할 예정이며, 2기 교육은 2025년 3월부터 계획돼 있다.
이번 1기 교육생 전원은 9월 초부터 매주 빠지지 않고 전 과정을 100% 출석률로 이수했으며, 11월 말 중국으로 떠난 해외연수 세션에서 타이거메드 본사와 데이타센타, 그리고 비임상과 센트럴 랩 업무를 담당하는 프론티지를 방문해 시설투어 및 실무진 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는 “국내 제약사 해외 임상시험이 많아지고 있어 글로벌 PM 역량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6개월 동안 전문 교육과정을 개발하였다. 특히 모회사인 타이거메드의 다양한 인프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이 운영돼 교육생들에겐 매우 값진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 앞으로도 한국 신약개발사들 해외 진출 파트너로 일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투자해 신약개발에 기여하고, 고객사에게 최고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