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Global PS, 창사 24주년 기념식 성료…"최상 임상 파트너 도약"
지난해 12월 기준, 1592건 임상 프로젝트 진행, 이 중 180건 글로벌 임상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5-08 13:36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가 5월 2일 창사 24주년 기념식 ‘2024 바이오기업 초청의 밤’을 개최했다.©약업신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가 최근 창사 24주년 기념식을 개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LSK는 기념식을 신약 개발을 위한 교류의 장인 ‘2024 바이오기업 초청의 밤’으로 진행했다.

LSK는 2000년 설립된 국내 CRO로 2023년 12월 기준 약 1600건의 임상시험 프로젝트를 진행한 국내 대표 CRO 기업이다. 특히 글로벌 임상시험만 180건을 진행하며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진출도 지원하고 있다.

LSK 이영작 대표.©약업신문

LSK 이영작 대표는 “그동안 LSK에 대한 업계 신뢰와 지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임상파트너로서 축적해온 핵심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임상시험 및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엔 LSK와의 업무 경험이 있는 바이오 기업, 투자사, 투자 자문사, 정책 전문가, 특허 및 라이선싱 전문 변호사, 종양내과 전문의, 신약 개발 전문가, 언론사 등 약 60명의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다양한 관점의 비전과 지식을 교류하며 미래 산업의 활로를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됐다.

LSK는 신약개발 컨설팅부터 1상~3상까지의 허가용 임상시험, 임상시험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활용까지 신약개발 전주기에 걸쳐 임상시험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제약사 주도의 의약품 임상시험(SIT)은 물론, 의료기기 임상 전담팀을 통한 의료기기 및 디지털치료제 임상시험, 연구자 및 연구기관 주도의 학술적 의약학 연구에 대한 전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LSK 선제적으로 비대면 임상시험을 위한 솔루션을 도입했다. LSK 관계자는 “원격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타깃 헬스(Target Health)의 e-Source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원격 모니터링을 위해 비바시스템즈(Veeva Systems)의 eTMF, CTMS 및 Situt Free를 채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임상시험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고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도 막대한 투자가 필요한 분야인 만큼, 360여명의 글로벌 수준 임상시험 전문 인력을 보유한 LSK와의 협력은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K는 2023년 12월 기준, 1,592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중 180건은 글로벌 임상이며, 특히 3상 임상시험이 41%로 가장 높다. 질환별로는 항암제가 38%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