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최근 화성 푸르미르호텔에서 R&D 개발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R&D Value-up 워크숍’을 개최하고 ‘연구‧개발본부에서 알아야 할 Compliance 이슈’란 주제로 CP 인식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신풍제약 CP팀장이 진행했으며 주제는 △경제적 이익 제공에따른 지출보고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분기 보고 항목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등으로 구성했다.
지출보고서와 관련해서는 약사법의 주요 내용을 근거로 연구‧개발본부에서 작성 중인 ‘임상시험 지원’과 ‘시판 후 조사’ 영역을 중심으로 올해 6~7월 예정인 실태 조사와 2024년에 있을 ‘대국민 공개 제도’에 대해 소개하며, 거짓‧허위보고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분기 보고 항목과 관련해서는 강연 및 자문을 중심으로 청탁금지법과 공정경쟁규약을 근거로 비용 지급 기준을 설명하고, 추가적으로 최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국내 개최 국제학술대회’ 지원 절차의 자율징계 기준이 강화된 부분을 다시 한번 주지했다.
끝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관련해 팀별 리스크 평가와 목표, 교육훈련 계획, 내‧외부 실사, 신고시스템 등 규격의 요구사항과 년간 주요 일정을 소개하며, 해당 임직원들의 시스템 이해도를 높였다고 회사는 전했다.
신풍제약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37001 인증을 지난 2022년 갱신했으며, 2023년 올해 1차 사후심사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