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년간 지속된 코로나-19는 대한민국 경제를 침체에 빠뜨리고 많은 기업을 어려움에 봉착하게 했다. 마침내 긴 터널을 힘겹게 뚫고 나온 기업의 경영자와 직원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참고할 만한 서적이 출간됐다.
도전경영연구소 이창수 소장은 '턴어라운드 4.0: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 통찰 43가지' 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턴어라운드 4.0: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 통찰 43가지(출판사 라온북, 251쪽)'는 도전경영연구소 이창수 소장이 과거 30여년 간 임원 및 CEO 자격으로 부실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회생시킨 노하우가 담겨있다.
이창수 소장은 과거 법정관리를 받던 '(주)ADM21'사를 성공적으로 회생시켰고, 이후 인바디, JW중외메디컬, 삼미금속 등 경영 상황이 어려운 기업을 턴어라운드(Turn Around)시켜 하이 아웃풋(High Output)을 달성하는가 하면 성공적인 기업 매각을 통한 엑시트(Exit)를 경험한 바 있다.
저자인 이창수 소장은 2022년 11월 기업회생 전문컨설팅 회사인 도전경영연구소(BCCLAB: Business Challenge & Change Laboratory)를 설립했다.
이소장은 "'턴어라운드 4.0'는 중소기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이 경쟁력을 갖춰 시장을 선점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며 "지난 30년의 경험이 녹아 있는 기업의 턴어라운드 프로세스는 부실기업을 '강력한 기업'으로 재탄생 시켜줄 수 있는 비결을 상세히 알려준다"고 밝혔다.
한편 '턴어라운드 4.0: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 통찰 43가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시내 대형서점 및 온라인서점 등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