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석시험연구원, ILAC-MRA 국제공인시험기관인정
국제 및 국가공인시험 서비스 시행으로 신뢰성·전문성 강조
김민혜 기자 minyang@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1-09 08:39   수정 2023.01.09 08:41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이 최근 ILAC-MRA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6일 발표했다.

KATR은 지난해 8월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미생물 분야의 식품시료에 대한 일반 호기성세균·대장균·대장균군에 대한 건조필름법 균검출 국내표준(KS Q ISO/IEC 17025)으로 국가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이번에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까지 취득하게 돼 공인 시험기관으로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됐다.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이 지난 11월 ILAC-MRA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KATR)


KS Q ISO/IEC 17025 인정은 시험기관의 품질 시스템, 시설 및 장비, 기술능력 등에 대한 적합성평가를 통과한 시험기관에 부여되는 공인시험기관 자격이다.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및 데이터·정보 보안 관리 등의 다양한 기준을 모두 충족시켜야한다.

KATR 측은 "이번 추가 인정 획득을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글로벌 분석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ATR은 KS Q ISO/IEC 17025 인정을 받은 시험 항목 외에도 항균·항곰팡이·미세플라스틱·항산화·피부저자극·항암·항염·세포시험·동물실험·동물대체시험 등의 규격시험과 새로운 시험법의 개발, 고객맞춤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