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이 아동 베스트셀러인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이하 엉덩이탐정)과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출시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양약품은 최근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에 엉덩이 탐정 캐릭터를 담아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우선 어린이 건강식품 베스트셀링인 ‘신바이오틱스 키즈 딸기맛’, ‘엉덩이탐정 멀티비타’ ‘엉덩이탐정 홍삼키즈쑥쑥’, ‘'엉덩이 탐정 뼈튼튼 칼슘면역젤리’ 등 4종의 제품에 캐릭터를 접목시켜 대중에게 선보였다.
‘신바이오틱스 키즈 딸기맛’은 6종 혼합유산균과 모유 유래 유산균을 하루 1포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고, ‘엉덩이탐정 멀티비타’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필수 비타민 5종(비타민A, B1, B6, C, 나이아신)과 더불어 9종의 추가 원료 배합했다.
‘엉덩이탐정 홍삼키즈쑥쑥 멜론맛’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해 녹용발효추출물 및 체내에 생성되지 않는 8종의 필수 아미노산을 부원료로 사용했으며, ‘엉덩이탐정 뼈튼튼 칼슘면역젤리’는 칼슘, 아연 및 비타민D 등 성장기 아이를 위한 3종 기능 성분을 함유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4종은 어린이 베스트셀링 건강기능식품으로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 도움을 주며 특히 이번 ‘엉덩이 탐정’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아이들이 친근하게 제품을 접하고 섭취할 수 있음에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