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함량 비타민D ‘디3베이스 경구 드롭스’, 국소 건선치료제 ‘엔스틸룸폼’, ADHD 치료제 ‘메타데이트 CD 서방캡슐’ 등이 삼성서울병원에 입성했다.
이번에 삼성서울병원에 입성한 ‘디3베이스 경구 드롭스 10,000IU/mL’는 메디포트가 수입·판매하고 있는 고함량 비타민D 제품으로 5일 처방코드가 오픈된다. ‘디3베이스 경구 드롭스’는 올해 들어 서울대병원에 입성한 데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에 입성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비타민D 결핍의 예방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성인이 1일 3~4방울(750~1000IU)을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또한 최초의 에어로솔 폼 제형의 국소 건선 치료제 레오파마 ‘엔스틸룸폼 60g’도 처방리스트에 올랐다. 이 제품은 공급이 중단된 레오파마의 자미올겔 어플리케이터를 대체해 신규 입성했으며 오픈일자는 6일이다.
환인제약의 ‘메타데이트 CD 서방캡슐 30mg’도 신규약품으로 이름을 올리고 6일부터 처방이 열린다. 메타데이트 CD 서방캡슐은 6세 이상의 소아 및 청소년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에 사용된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6월 DC를 통과한 한국다케다제약·동아에스티 고혈압치료제 ‘이달비’은 8월 27일 코드가 오픈돼 다른 고혈압약제와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