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에프 박카스D로 업그레이드
박병우 기자 bwpark@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05-02-23 12:57   수정 2005.02.23 16:59
박카스에프가 박카스D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박카스디는 기존 박카스에프의 주성분이며 인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2배 보강하여 효능 효과가 한층 업그래이드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박카스D의 D는 타우린 성분이 2배 보강됬다는 의미로 Double의 의미라는 것.

1961년 정제 형태로 처음 출시된 ‘박카스’는 1962년 마시는 앰플 형태로 변했고 1963년 8월 드링크 형태인 박카스-디(Drink)로 바뀌였으며 1991년 5월 성분을 보강시켜 현재의 모습인 박카스-에프(Forte)로 발전되었다. 박카스가 이번에 업그레이드된다면 14년만에 변하는 것이다.

드링크 시장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박카스가 업그레이드되면서 박카스 매출도 다시 성장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박카스에 보강되는 타우린 성분은 동물에는 널리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체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간 기능을 보조하는 활성물질이다.

분당 서울대병원 이동호 교수에 의하면 타우린은 5대 신드룸 엑스라고하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비만 지방간에 유효하며, 이 5대 신드룸은 마지막엔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내막암 등의 치명적인 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타우린의 섭취는 선진국형 병이라고 하는 생활습관병에 대비하는 방법이며 타우린은 미래 성분으로써 더욱 각광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은 올해 초 웰빙 시대에 맞추어 확실한 효능이 있는 쪽에 타깃을 맞춘 브랜드로 약국과 함께 상생하며 커나갈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