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테라시스, ‘쿨페이즈’ 고주파 제어기술 미국 특허 등록
FDA 승인 이어 독자기술 인정...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안전성·유효성 입증후 독자 기술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1-05 09:46   수정 2025.11.05 10:20

아스테라시스의 고주파(RF) 미용의료기기 쿨페이즈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혁신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아스테라시스(대표이사 서은택)는 피부미용의료기기 ‘쿨페이즈(Coolfase)’의 고주파 제어 기술이 미국 특허청(USPTO) 으로부터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과열방지용 피부치료장치’로, 시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열 손상을 최소화하는 아스테라시스 고유 냉각 제어 기술이 핵심이다. 해당 기술은 시술 중 피부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안전성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시술 효과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아스테라시스측은 이번 미국 특허 등록을 통해 쿨페이즈의 기술적 우수성과 차별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특허는 단순한 장치 설계 차원을 넘어, 고주파 에너지를 정밀하게 제어하면서도 과열을 방지하는 냉각 구조에 대한 독자적 기술이 포함돼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 내 유사 제품 대비 기술 장벽을 구축할 수 있는 핵심 기반으로 평가된다.

이로써 쿨페이즈는 지난 10월 17일 미국 FDA로부터 510K 등급 승인을 획득하며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한 데 이어, 미국 특허 등록을 통해 기술적 독창성까지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두 가지 성과를 바탕으로 아스테라시스는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에서 안전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확보하게 됐다. 회사는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스테라시스 관계자는 “FDA 승인과 미국 특허 등록은 각각 안전성과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독자적 RF 및 냉각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시장 가속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