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춰주는 낫토키나제 개별인정
혈압 낮춰주는 낫토키나제 개별인정
뉴트라덱스 기자 nutradex@gmail.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2-03-08 15:34   수정 2012.03.08 17:03

미쓰바알텍(대표 이성표)이 최근 나토균배양분말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이번에 개별인정 받은 원료는 일본에서 개발한 것으로 피브린용해효소활성을 지표성분으로 하고 있다.

기능성은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생리활성 기능 2등급에 해당한다.

하루 섭취량은 나토균배양분말로 100mg.

나토균배양분말(나토키나제/nattokinase)은 대두를 발효시킨 나토(納豆, natto)에 천연으로 함유되어 있는 효소로 일본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이를 섭취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건강전문지 ‘Health’에서 2006년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하는 등 건강증진에 관한 가치를 인정받아왔다.

세계적인 연구결과 나타난 나토키나제의 주요 기능은 혈전용해작용, 혈류개선작용, 혈압조절작용 등인데 혈전 용해제로 사용하고 있는 의약품인 유로키나제와 비교해도 효과가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다.

더구나 유로키나제와는 다르게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고 유로키나제와 같은 의약품 혈전용해제의 작용시간이 4~20분으로 극히 짧은데 반해 나토키나제는 4~8시간으로 장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이 때문에 심근경색, 협심증, 뇌 경색, 뇌출혈 등과 순환기계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심층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국제혈전용해학회에서도 효과에 대한 논문이 발표되는 등 과학적(학술적)으로 근거가 있는 것이 인지되어, 일본 및 미국 등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실제 연세대에서 수행한 임상시험이 SCI급인 일본 고혈압 학회지에 수록되기도 했다.

업체 측은 “정제, 과립, 음료 등 다양한 제형에 응용도 가능해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며 “향후 은행잎추출물, 감마리놀렌산, 오메가-3 등과 융합한 특화제품들을 중심으로 제안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혈전용해와 관련한 혈행개선 기능에 대해서도 추가 신청을 하고 있으므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생활습관병 등의 컨셉 제품에 적용하기가 상당히 수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