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케어센스', ' 삼성헬스’ 연동...혈당관리 서비스 진일보
실시간 혈당값 확인부터 건강 데이터 통합 관리까지, 사용자 편의성 향상 기대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7-18 09:52   수정 2024.07.18 09:58

혈당측정 전문기업 아이센스(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자사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의 모바일 앱 '케어센스 에어 앱'이  17일부터 삼성헬스와 연동됐다.

삼성 헬스는 매월 전세계 6천 4백만명이 이용하는 통합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으로, 이번 연동을 통해 사용자들은 삼성헬스 앱 하나로 실시간 혈당 정보 뿐 아니라 운동, 식이, 수면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별도 앱 전환 없이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이번 연동은 단순한 데이터 연동을 넘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혈당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것이 목"라며 "향후 삼성 헬스와 추가 협업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혈당을 모니터링하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케어센스 에어는 센서를 팔에 부착하여 스마트폰(케어센스 에어 앱)을 통해 혈당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다. 

아이센스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5월 국내 PL 브랜드 론칭과 유럽 5개국 CGM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26년 미국 FDA 승인을 목표로 300억 원 규모 임상 투자를 계획하며,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