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시오노기, 암 특화 벤처 ‘Chordia’와 제휴 계약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6-08 10:07   수정 2022.06.08 10:13
일본 시오노기 제약은 암 영역 특화 벤처기업인 ‘Chordia Therapeutics’와 의약품 연구개발 제휴에 관한 기본계약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RNA 제어 이상을 표적으로 하는 저분자의약품 창약을 강점으로 하는 Chordia와 저분자화합물의 CMC 영역 제조법 개발에 많은 노하우를 보유한 시오노기는 제휴를 통해 신규의 고품질 저분자 항암제 개발을 추진하고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할 것을 목표한다.
 
계약에 기초하여 시오노기는 Chordia가 창출한 화합물에 관한 비임상 평가용 샘플 및 시험약의 제조개발 및 품질·안전성에 관한 시험, 기타 제조에 관한 업무를 맡게 된다.
 
Chordia는 2017년 11월에 설립된 암 영역에 특화된 연구개발형 바이오벤처이다. 항암제 파이프라인은 암의 새로운 특징으로 발견된 RNA 제어 이상에 주목하여 구축되고 있으며, 그 특징을 표적으로 하는 저분자 의약품 창출에 의해 새로운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의약품 신약개발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Chordia가 시행하고 있는 RNA 제어 이상을 표적으로 하는 암치료는 신규 매커니즘 치료법으로 기존 약물로는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의 선택지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