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가이, 日국립암센터와 ‘A-TRAIN’ 공동연구 계약
최선례 기자 best_su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1-12-30 10:08   
일본 쥬가이 제약은 최근 아시아국제공동연구 ‘A-TRAIN’에 대해 일본국립암연구세터와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A-TRAIN’은 아시아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6가지 난치암(자궁경부암, 난소명세포암, 난소암, 상인두암, 자궁체암, 트리플 네거티브 유방암)에 대해 유전자패널검사를 통한 유전자 분석 및 임상정보를 아우르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해석하는 국제공동연구이다. 이 연구를 통해 치료표적이 될 수 있는 유전자 이상을 읽어내거나 시험실시로 연결함으로써 아시아 지역에 많은 난치암에 대한 개발화 의료의 기반구축 및 치료약 연구개발을 추진할 것을 목표한다. 

이 공동연구에서 쥬가이는 로슈와 협력 하에 난소암 코호트의 유전자 해석 검사로서 혈액을 이용한 유전자 패널검사인 ‘FoundationOne® Liquid CDx 암 게놈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쥬가이의 오쿠다 오사무 CEO는 ‘개별화 의료의 고도화는 쥬가이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다. 포괄적 암게놈 프로파일링을 통해 아시아지역의 암게놈 의료의 진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공동연구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아시아 각국의 암문제는 심각해지고 있어 이번 연구가 아시아 지역의 암 개별화 의료의 기반구축 및 연구개발 추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