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 뉴트리션(HUM Nutrition)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뷰티 비타민 보충제 전문기업이다.
그런 험 뉴트리션이 여드름이 나타나기 쉬운 피부와 건성피부의 소유자들을 위해 腸-피부 축(gut-skin axis)을 표적으로 작용하는 최초의 프리바이오틱스 및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스킨 히어로즈’(Skin Heroes)를 발매한다고 지난 1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스킨 히어로즈’는 험 뉴트리션 연구진이 특허를 취득한 조성방법을 적용해 프리바이오틱스와 9가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조합한 제품이다.
이와 관련, 험 뉴트리션 측은 피부과의사 및 영양사들이 총괄한 예비시험을 8주 동안 진행한 결과 ‘스킨 히어로즈’를 섭취한 그룹에서 여드름이 눈에 띄게 감소했을 뿐 아니라 피부발적이 줄어들었고, 피부 보습상태가 개선되었으며, 장내(腸內) 균형으로 소화력이 향상되었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캡슐형 보충제인 ‘스킨 히어로즈’는 체내의 미생물 군집에 영양을 공급하고 腸 -피부 축을 표적으로 작용하도록 개발된 최신 제품이다.
험 뉴트리션 측에 따르면 예비시험은 27명의 피험자들을 충원한 후 8주 동안 진행됐다.
그 결과 시험이 종료시점에 도달했을 때 피험자들의 88%가 여드름의 중증도가 감소했다는 데 입을 모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81%는 장내 균형으로 소화력이 향상된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피부의 보습상태 또한 개선된 것으로 평가됐다.
무엇보다 ‘스킨 히어로즈’는 프리바이오틱스와 9가지 프로바이오틱스가 조합된 제품이라는 특징이 눈길을 끈다. 9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들의 수효가 총 400억 집락형성단위(CFUs)가 달할 정도.
그러면서도 따로 냉장할 필요가 없다는 편리성까지 더해졌다.
동물성 성분이나 유전자 변형물질, 글루텐 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모든 원료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채취됐다.
‘스킨 히어로즈’는 ‘세포라’(Sephora) 매장과 웹사이트 www.humnutrition.com을 통해 지난달 29일부터 발매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