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병원 공공의료본부, 대시민 건강강좌 성료
성인 예방접종 필요성‧웃음치료 강의 진행
두유진 기자 dyj0128@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8-07 16:38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공공의료본부는 지난 19일 대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장성희) 공공의료본부는 지난 19일 원내 2층 대강당에서 ‘성인 예방접종의 이해와 힐링 웃음설계’를 주제로 대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공공의료본부(본부장 장영수)에서 주관한 이번 건강강좌는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성 질환의 유행을 억제하고 만성질환자와 면역저하자의 건강생활 유지에 효과적인 예방접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의 ‘성인 예방접종의 이해’ 강의를 맡은 서남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형욱 과장은 “평균 수명 증가와 감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성인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소아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만성질환자, 면역저하자 등 성인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성 질환 상당수를 차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좌에 참석한 고현아(51‧양천구)씨는 “마스크 의무 착용이 상당수 해제되고 부모님과 아이들이 감기에 자주 걸린다”며 “오늘 건강강좌를 통해 개인과 가족의 건강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건강강좌와 함께 준비한 ‘나를 위한 힐링 웃음설계’ 강의를 맡은 다이놀핀 웃음치료센터 서지애 강사는 “웃음은 개인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는데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서남병원에서 진행한 웃음 강의가 나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장성희 병원장은 “질병의 치료보다 우선 돼야 하는 것이 예방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질병에 대한 예방 교육 강화와 문턱을 낮춘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시민 모두에게 제공해 의료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