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 개최
어플 통한 Q&A, 투표로 소통 가능, 다양한 경품추첨도 진행
박선혜 기자 loveloves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9-08-22 14:26   
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는 25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6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예년과 같이 다양한 주제와 알찬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필수평점을 2점 포함하여 면허신고 대상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본 강의는 1, 2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1부는 그랜드볼룸 A, B 두 개의 룸에서 통합강의가 진행되는데 B룸에서 진행되는 강의를 A룸으로 영상을 송출하여 A룸과 B룸 모두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회원 편의성을 더했다. 

1부 첫 번째 세션 강의는 의료분쟁사례의 성공과 실패(이럴 땐 유죄, 이럴 땐 무죄), ‘검사출신 변호사가 본 수사 잘 받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각각 1시간씩 필수평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 강의는 작년에 이어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 직접 ‘현지조사대처법’란 제목으로 강의를 준비해 동료의사들이 현장에서 겪은 억울한 사례들을 도와주며 현지조사 시 꼭 알고 있어야 할 대처 방안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2부 그랜드볼룸 A룸에서는 ‘CBC검사의 이해’, ‘WHAT`S NEW? in 2019’, ‘외래에서 해외여행환자 상담하기’에 대한 주제로, 동 시간 B룸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IQ보다는 주의력 - beyond the ADHD symptomatology’, ‘어지럼증 환자의 문진과 전정질환의 감별’, ‘2019 당뇨병 진료지침’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금강A룸에서는 ‘직원관리 힘드시죠? 해결책이 있어요’, ‘경기도의사회 회원민원고충센터 상담사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경기도의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집(3판)과 행정조사 시 필히 숙지해야 할 회원의 권리, 의료분쟁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이 담긴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경기도 의사회는 “이번 학술 대회부터  핸드폰 앱을 이용해 실시간 질의응답 및 투표가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해 학술 대회 중 연자와 회원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어, 회원들의 만족도를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지난 7월 8일 사전등록 오픈 후 회원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오픈 3주 만에 850명이 등록해 조기마감했다. 당일 현장등록 접수를 받을 예정에 있으며 백화점상품권, 공기청정기, 황금열쇠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과 참가자 전원에게 배포하는 락앤락 밀폐용기 기념품이 준비된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