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약대, 동문회 모교발전기금 전달
이승덕 기자 duck4775@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18-10-12 10:59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허보욱)는 지난 10일 강원대학교 본관 총장실에서 '약학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약학대학 발전기금 및 장학금으로 최근 완공된 약학대학 신관건물(혁신제약임상연구동)의 완공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억원 중 1억원은 약학대학발전기금, 1억원은 장학금과 재학생 복지기금으로 전달했다. 

허보욱 회장은 "약학대학 발전기금을 대학에 전달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기금을 모금하여 모교발전에 기여하겠다. 또한 재학생을 위한 장학사업을 통해 약학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한 인재 양성에도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헌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강원대학교 약학대학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모교를 위하여 1천5백 여 명의 약학대학 동문들이 단합된 힘을 보여 준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약학대학 발전을 위하여 최고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신은주 신임약학대학장은 "많은 동문들의 참여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신축건물과 학생들을 위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는 모교발전을 위하여 대학 및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더욱 증진시키기로 하였으며, CMS방식을 도입해 발전기금과 장학금 모금활동을 안정적으로 지속시켜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신축건물의 입주를 기념하기 위해 실시하기로 예정되었던 '홈커밍데이'는 학교 측의 사정으로 내년 동문회 정기총회와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학교 측에서는 △김헌영 총장 △한광석 교육연구부총장 △신은주 약학대학장 △박해일 전 약학대학장 △허문영 교수 △이종국 교수, 동문회 측에서는 △허보욱 회장 △이상민 총무 △정대균 기금위원장 △안병현 기금위원이 참석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