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케어리브,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상처 밴드 부문 1위, 브랜드 기대치- 만족도 등 심사 항목 전반 높은 평가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6-01-15 11:35   수정 2026.01.15 11:37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재준)은 자사 약국 판매 1위 밴드(IQVIA 2022년 8월~2025년 11월 매출액 기준) ‘케어리브’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시장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

대상 브랜드는 △소비 트렌드 분석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 등을 거쳐 선정됐다. 소비자 조사의 경우 지난해 11월 진행한 온라인 조사와 1:1 전화 설문 결과 등을 반영했다.

케어리브는 브랜드 기대치와 만족도 등 심사 항목 전반에 걸쳐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상처 밴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동제dir 케어리브는 상처 부위와 환부 등을 보호하는 1회용 드레싱 밴드(멸균반창고·의약외품)로, 사용 부위, 형태 및 사이즈 등 사용상 특성에 따라 23종의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돼 있다.

고밀도·고탄력 우레탄 부직포로 이뤄져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서도 유연성과 밀착력이 잘 유지되고, 그물망 특수 패드가 적용돼 떼어낼 때 아프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은 브랜드 세분화와 신제품 출시를 통해 케어리브 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하고, 제품 특장점과 차별점을 부각하는 홍보 활동을 확대하는 등 약국 판매 1위 드레싱 밴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전략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케어리브 제품 속성을 살려 상처 케어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고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