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ㆍ쇼피파이 전략적 제휴 혁신 가속화
고객 중심성ㆍ지속가능한 성장ㆍ경영 속도 및 효율성 ↑
이덕규 기자 abcd@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0-30 06:09   수정 2025.10.30 06:10


 

에스티 로더가 캐나다의 글로벌 리더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쇼피파이(Shopify)와 전략적 제휴에 합의했다고 28일 공표했다.

양사는 디지털 기술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동종계열 최고의 다중채널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손을 맞잡은 것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에스티 로더의 도양한 고급‧력셔리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고객 중심성(consumer centricity)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면서 경영의 속도와 효율성을 대대적으로 가속화하는 데 목표를 둔 새로운 디지털 전자상거래의 기반을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이처럼 혁신적이고 유례가 없는 다중채널 파트너 관계는 에스티 로더의 ‘아름다움의 재창조’(Beauty Reimagined) 전략의 일환으로 구축된 것이다.

에스티 로더의 ‘아름다움의 재창조’ 전략은 개별 소비자들에게 보다 스마트하고, 신속하고, 고객 개인별로 좀 더 개인화된(personalized) 방식으로 다가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략적 제휴에 합의함에 따라 에스티 로더와 쇼피파이는 데이터와 신기술을 이용해 상품 아이디어 구상단계에서부터 시장에 출시하기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하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온라인 매장 뿐 아니라 독립형 오프라인 매장에 이르기까지 D2C(direct-to-consumer) 전략을 가속화하고자 중지를 모아 나가기로 했다.

에스티 로더의 스테파니 드 라 파버리 최고경영자는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검증된 역량을 입증해 온 쇼피파이가 글로벌 마켓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전자상거래 분야의 리더기업 가운데 한곳이라 할 수 있다”면서 “양사의 제휴에 힘입어 고객 중심성과 다중채널 쇼핑경험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의 제휴는 에스티 로더의 ‘아름다움의 재창조’ 전략이 실행에 옮겨지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파버리 최고경영자는 언급했다.

데이터, 기술 및 창의성을 활용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니즈를 예측하고, 다양한 채널과 고객 접점들(touchpoints)에 걸쳐 그들에게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매끄럽게 연결시켜 주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파버리 최고경영자는 뒤이어 “양사의 제휴가 최고의 전략적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믿기 어려운 여정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쇼피파이의 할리 핀켈스타인 대표는 “에스티 로더야말로 화장품업계의 레전드 가운데 한곳이라 단언할 수 있다”면서 “양사가 함께 손잡고 소매유통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소매유통업계는 아이콘격 브랜드들과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이 결합되어 가능성의 영역을 재정립해 나가고 있는 단계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양사의 제휴관계 구축에 따른 첫 단계는 내년 1/4분기부터 본격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에스티 로더의 브라이언 프란쯔 최고 기술‧데이터‧분석 책임자는 “우리가 에스티 로더의 변신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고 잇는 가운데 쇼피파이야말로 우수하고 혁신적인 D2C 경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이상적인 전략의 파트너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덕분의 우리의 성장이 더욱 촉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쇼피파이가 실시간 데이터, 통찰력 있는 정보, 인공지능 기반 역량 등을 에스티 로더가 장착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보다 민첩하고,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하고, 획기적인 개인화(breakthrough personakization)를 가능케 해 줄 것이기 때문이라고 프란쯔 최고 기술‧데이터‧분석 책임자는 단언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