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료기기유통協, 창립총회 개최…“병원의료기기 산업 성장 발판되겠다”
지난 5일 회원 130여명 참석…산업 발전‧개선 다짐
이주영 기자 jylee@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4-07-23 11:02   수정 2024.07.23 11:46
지난 5일 열린 병원의료기기유통협회 창립총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병원의료기기유통협회 

병원의료기기유통협회가 운영 5년째를 맞이해 최근 창립총회를 열고 결속을 다졌다.

병원의료기기유통협회는 최근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회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병원의료기기유통협회는 비영리단체로서 병‧의원에서 전문의료인에 의해 환자의 수술과 시술에 사용되는 치료재료를 제조하고 유통하는 업계 관계자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병원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학술과 정보교류, 설명회 등을 진행하며 제조사와 유통사 상호간 발전과 상생 가능성을 고민하고 병원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됐다.  

전상구 이사장은 총회에서 “병의원의 전문의료인 및 병의원에서 치료와 수술, 시술을 받는 환자들에게 더 좋은 의료환경과 결과를 제공하고, 보건의료산업에 이바지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에 지속적인 공헌을 하기 위해 병원의료기기유통협회를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전 이사장은 “협회를 통해 우수한 병원의료기기가 개발되고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최선을 다해 보건의료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