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이오로직스, ‘안전보건 및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주관, 2023년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 선정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8-07 14:43   
유바이오로직스 백영옥 대표와 협력업체 리스펙에스씨 변희윤 대표 외 유바이오로직스 임직원 일동이 7일 안전보건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는 춘천시 제 1공장 및 제 2공장 에서 임직원 모두의 안전한 작업장 만들기와 상호존중 조직문화의 인식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유바 安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유바 安녕?’ 캠페인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의 목적으로 정부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당사 임원직원 물론, 협력업체 임직원들도 참여한 가운데, 서로 인사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바이오로직스에서는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기 위해 △안전보건 신문고제도 △운동(필라테스,걷기)프로그램 △안전보건 컨설팅 지원활동 강화 △관리감독자 역량교육 강화를 하고, 상호존중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서는 △팀장 코칭교육 △소통문화 활성화 교육 △직장문화 교육 △일터혁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 현장에서는 캠페인 참여 임직원들에게 맛있는 커피와 토스트를 함께 제공했으며,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위해 ‘직원들과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사소한 일과 작은 도움에 감사 인사하기, 서로 격려와 따뜻한 말 한마디로 큰 힘이 되기’ 등을 잘 실천하자는 결의도 다졌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과 안전보건을 회사의 경영 중점사항 중 하나로 인식하고,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는 물론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