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그룹 협력사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대표 서정원)의 운동지도자 전문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운동지도자 40명을 대상으로 카데바 해부학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카데바 해부학 교육은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열렸다. 교육에 참여한 40명의 운동지도자 수강생들은 의생명산업연구원 김상현 교수 지도하에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데바 해부학 교육은 해부 실습실에서 근육과 뼈, 신경, 인대의 작용과 모양, 결 등을 직접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는 ‘핸즈온 카데바 클래스’와 현장 수업이 부담스러운 수강생을 위해 실시간 고화질 중계로 학습하는 ‘스크린 카데바 클래스’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해부학 도서, 영상 등 일반적인 교육자료만으로는 인체의 구조화 움직임을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교육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수준이 높았다”며 “이번 기회로 더 깊이 공부하고 고민하는 운동지도자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데바 해부학 교육은 주로 의대생이나 의료 종사자들을 위한 방식이지만, 힐리언스랩아카데미는 이를 운동지도자용으로 도입했다.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해 ‘전문 역량을 갖춘 운동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최소 연 2회 운동지도자 대상 카데바 해부학 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며 “더 많은 운동지도자들이 해부학에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지식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