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바이오글로벌, '차세대 글로벌 K-블록버스터’ 성장 목표
정부 지원사업 힘입어 글로벌 시장서 개척에 앞장
권혁진 기자 hjkwon@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05-07 17:02   수정 2023.05.07 17:15

유스바이오글로벌(대표 유승호)은 지난달 27~28일 윤석영 대통령 방미 기간 중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된 정부 부처별 다양한 행사에 참석, 현지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과 여러 파트너링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차세대 글로벌 K-블록버스터’로 성장을 기원하는 회사 명패를 선물 받았다.©유스바이오글로벌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윤석열 대통령의 방미 기간에 중소기업벤처부,보건복지부,특허청 및 코트라 등에서 진행한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정부부처별 중소기업들이 미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밀도 높은 프로그램 제공 받았다”고 밝혔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지난 3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국 지사에 입주했다. 이번 방미 기간 중 C&D인큐베이션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에게 ‘차세대 글로벌 K-블록버스터’로 성장을 기원하는 회사 명패를 제작하는 특별 기념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임인택 보건의료정책실장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차순도 원장이 참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입주 기업들에게는 K-블록버스터로 거듭나기 위해 미국 FDA인허가 및 마케팅 등 현지화 전략을 위한 1대1 밀착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미국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승호 대표는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토종 바이오 기업으로써 해외 시장개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