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제약(대표 박재형)은 ‘콴첼’ 신규 TV 광고 송출을 기념해 22일까지 3주간 '콴첼 능력고사' 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인의 관절 건강을 주제로 한 콴첼의 TV광고 영상 속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소비자 혜택을 늘리기 위해 기획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2일 첫 공개하는 콴첼 새 광고 영상은 브랜드 모델인 배우 지진희와 함께 좌식 문화, 손빨래, 어부바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익숙하고 공감할 만한 상황들을 보여주며 관절에 무리가 가는 일상적인 생활 습관들을 조명한다. 한국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엄격한 기준으로 세분화한 제품을 설계한 콴첼의 전문성을 알리고 관절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일깨우겠다는 게 회사 의도다.
이번 ‘콴첼 능력고사’ 퀴즈 프로모션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모바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TV광고를 보면 맞힐 수 있는 총 3개 문제가 출제되며 즉석에서 바로 경품 추첨 및 당첨 확인까지 가능하다.
랜덤으로 출제하는 문제는 듣기영역, 탐구영역, 쓰기영역 3가지다. 듣기영역 문제는 CM송과 광고 속 내레이션을 듣고 정답을 선택하는 객관식으로, 탐구영역은 광고 속 숨은 지진희 찾기 또는 틀린 그림 찾기 형식이다. 쓰기영역은 광고 영상의 일부분을 보고 해당 장면에 알맞은 초성 단어를 완성하면 된다. 회사는 각 영역에 '힌트보기'를 함께 제공하는 등 콴첼 TV 광고를 보면 누구나 쉽게 문제를 맞힐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더했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263명에게 안마의자, 스타일러, 식기 세척기, 콴첼 제품 7종 등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HLB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한국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연구해 한국인의 관절을 위해 탄생한 콴첼의 전문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했다”며 “오롯이 관절 건강만을 향한 콴첼의 진심이 광고를 통해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고객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