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의 중국 현지법인 코스메카차이나는 저장성 고신기술기업인정사무소로부터 고신기술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고신기술기업 인증은 중국 과학기술위원회, 재정국, 세무서로 구성된 국가고신기술기업인정관리부에서 총괄한다. 중국은 산업 경쟁력 및 이미지 향상을 위해 고신기술기업 인증제도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인증 대상은 '국가 중점 지원 첨단 기술 분야'에 속하는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국 현지 민간 기업이다. 인증 기준은 연 매출의 60% 이상이 고신기술(제품)에서 발생해야 하며, 중대한 안전, 중대한 품질 사고 또는 심각한 환경 위반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최종적으로 △지적재산권 △과학 기술 성과 전환 능력 △연구 개발 조직 관리 수준 △기업 성장성 영역에서 70점 이상 받으면 인증 조건을 충족한다.
이번 인증으로 코스메카차이나는 기업소득세 우대 세율(15%)을 적용받아 세금 40%를 절감할 수 있으며, 정부 인센티브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중국 정부 및 전문가들이 코스메카차이나의 화장품 기술력과 품질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고신기술기업 인증을 중국 정부조달 입찰과 영업 마케팅 활동 강화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