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지난달 30일 대림성모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대림성모병원 홍준석 병원장은 “엣지앤넥스트의 직관적인 통계자료와 상시 업데이트를 통해 진료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우수한 표준성과 양질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진화된 의료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엣지앤넥스트는 2020년 상용화 이후 혜민병원, 부산 온종합병원, 부민의료원 등 유명 종합병원에 도입되며 종합병원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에도 거의 매월 신규 오픈하고 있는 추세로 연말까지 전국의 200, 300병상 규모 다수 종합병원에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EMR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엣지앤넥스트는 KISA SaaS CSAP, ISO27017, HIPAA 등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하며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 우려를 일찌감치 해소했고, 국제 표준기술을 적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유연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며 안전성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병원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EMR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는 “대림성모병원에서의 엣지앤넥스트 오픈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도 당사의 클라우드 EMR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규모가 큰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엣지앤넥스트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니즈와 각 병원의 특성화된 부분을 고려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