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옴바이오, 유산균 관련 우수기술기업 인증 획득
나이스디앤비 기술신용평가에서 T4 등급 획득
이종운 기자 news@yakup.co.kr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4-20 17:31   수정 2022.04.20 17:37

고농도 유산균 사균체 전문기업 큐옴바이오(대표 이해영)가 나이스디앤비의 기술신용평가에서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4월20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나이스디앤비가 기업의 기술력과 사업 능력, 기술의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총 10단계의 레벨로 분류된다.

큐옴바이오의 경우 ▲고활성 유산균 종균의 개발능력 ▲고농도 유산균 사균체 생산기술 ▲미생물을 식품, 양식사료, 농업용 등으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응용 능력 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T4 등급으로 인증받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실제로 큐옴바이오는 1g 당 균체수 5조 마리 수준의 고농도 유산균 사균체를 개발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질내 유해균에 대해 강한 항균력을 나타내는 질 유래 유산균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큐옴바이오 이해영 대표는 “큐옴바이오는 자사 미생물 뱅크를 통해 200여 종의 미생물 종균을 확보하고 이를 식품, 의약품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미생물 유래 소포체 생산을 위한 연구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어 더욱 다양한 미생물 소재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옴바이오는 유산균 고농도 배양 및 안정화 기술을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주목받는 연구중심 기업이다. 장내 미생물 균형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는 마이크로바이옴의 개념이 건강관리의 핵심으로 자리잡으면서, 유산균 관련 연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1g 당 8조에서 최대 10조 마리 수준으로 유산균을 초고농도 배양하는 기술력은 단연 세계 최고 수준이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기술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