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규제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규제과학 연구 및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인재양성 대학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권석형 회장은 “우리나라가 건강기능식품 강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연구·정책 수립에 지원하며, 전문가의 참여 등을 통해 규제과학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지속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회장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노력으로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지난 10년 비약적으로 발전했다”며 “코로나19 이후 바이오헬스 산업의 빠른 변화를 따라잡고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와 손을 잡고 건강기능식품분야 규제과학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규제과학 연구지원센터 구성 및 운영’의 사업자로 최종 선정돼 함께 선정된 5개 규제과학 인재양성대학(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아주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과 식약처의 규제과학 연구 및 정책을 지원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