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민과 공단 구성원의 생명과 안전을 경영 최우선 가치로 하는 안전보건경영방침을 개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개정안엔 이사장의 경영 철학이자 공단 운영 핵심 가치인 ‘소통·협력’과 ‘중대 재해 감축 로드맵’ 등을 반영했다.
개정 안전보건경영방침의 주요 내용으론 △안전에 대한 지속적 투자와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운영을 통한 ‘자기 규율 예방 체계 확립’ △전 직원, 수급 업체, 국민과 소통·협력으로 안전 보건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안전 문화를 조성해 지속적인 ‘유해·위험 요인 제거’ △다양한 비상 상황에 대한 실제와 같은 교육·훈련 실시를 통한 개인 임무를 숙지해 ‘비상 대응 체계 지속적 유지·관리’ △안전 보건 법령 및 관련 규정 등을 성실히 준수해 ‘ESG 경영 선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등 4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단 정기석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안전한 국가로 가는 길목에서 공단이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개정하게 됐다”면서 “이번 경영 방침 개정을 통해 안전중심경영 강화로 안전경영활동 우수 공공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모든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실천해 안전한 공단을 만드는 계기로 삼아가겠다”고 밝혔다.